본문 바로가기
리뷰

싱크대 배수구 청소 방법 -과탄산소다 활용

by ※&★*◈ 2021. 12. 27.
반응형

 

 

집에 들어왔는데 조금 이상한 냄새가 나서 어디서 나는 냄새인지 찾아보니 싱크대 배수구에서 나는 악취였어요. 배수구 같은 경우에는 청소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금방 더러워지고 냄새도 심하게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과탄산소다를 활용하여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준비물

과탄산소다 , 퐁퐁, 휴지, 비닐봉지, 뜨거운 물


1. 비닐봉지에 휴지 3~4칸 넣어서 동그랗게 말기

일회용 비닐봉지에 휴지 3~ 4칸을 넣고 동그랗게 말아주세요. 그런 다음 배수구 구멍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비닐봉지를 배수구 구멍에 넣어주는 이유는 과탄산소다를 많이 쓰지 않기 위해서예요. 집마다 배수구 구멍의 위치가 조금 다를 수 있어요. 물이 나가는 구멍에다가 막아주시면 됩니다.

 

2. 퐁퐁과 과탄산소다 넣기

거름망을 다시 넣어주고 퐁퐁을 3~4번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1~1.5컵을 넣어줍니다. 과탄산소다는 어디서 사든 상관없어요. 저는 다이소에서 산 과탄산소다를 사용했습니다.

 

3. 따뜻한 물 붓기

퐁퐁과 과탄산소다를 모두 넣었다면 뜨거운 물을 반 정도 넣고 다시 반을 넣어주세요. 한 번에 뜨거운 물을 다 넣어주면 안 됩니다. 나눠서 넣어주세요. 넣어준 다음 일회용 비닐봉지를 거름망 위에다가 덮어줍니다. 비닐을 덮어야만 깨끗함과 악취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1분 정도 지나니 서서히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이 상태에서 1~2분 정도 기다립니다. 기다리면 거품이 계속 올라오는 게 보일 거예요.  오른쪽 사진은 2분 정도 기다린 후예요. 확실히 왼쪽보다 더 부풀어 오른 모습이죠?

 

4. 비닐 벗기고 청소하기

충분히 거품이 올라왔다면 비닐을 걷고 남은 물을 다 쏟아 줍니다. 그러면 개수대를 청소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개수대 청소까지 끝이 났다면 배수구를 막아둔 비닐을 꺼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로 모든 거품을 씻겨주면 끝.

 

 

배수구를 보면 깨끗하게 청소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냄새도 더 이상 나지 않아서 너무 행복해요. 과탄산소다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 더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배수구에서 냄새가 날 때 꼭 한 번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