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 어플] 무다(MOODA) 후기

by ※&★*◈ 2022. 1. 5.
반응형

 

아이폰 일기 어플 '무다' 사용 후기

 

오늘은 아이폰으로 일기를 쓸 때 제가 사용하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일상을 올리곤 했었는데 조금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무다'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유료 어플이지만 제가 적극 추천드리는 이유는 진짜 너무너무 귀여워요. 귀여운 게 최고인 거 알죠?

 

무다-어플-사진

 

아이폰에서 '무다'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그림이 보일 거예요. '무다'어플은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1,200원입니다. 

 

MOODA 사용 방법

#감정 기록하기

메인화면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감정을 쉽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지금의 감정을 표시해두기만 해도 되고, 간단히 일기를 남겨봐도 좋아요.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감정 아이콘을 왼쪽으로 돌리면 숨겨진 9가지 표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9가지 표정은 우울해, 평온해, 기분 최고, 짜증나, 걱정돼, 피곤해, 그저 그래, 완전 좋아, 설레가 있고 이 중에서 오늘 느낀 기분을 선택해주면 돼요. 

감정-가록하는-방법

 

 

#사진 올리기

일기 작성 화면에서 사진 아이콘을 눌러 사진을 추가할 수 있어요. 그날 가장 인상적이었던 사진을 한 장의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남길 수 있습니다. MOODA 어플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바로 사진 올리기라고 생각해요.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고 싶은 날도 있는데 한 장의 사진만 꼭 올려야 해서 사진 고르는 게 힘들더라고요.

사진-올리는-장면-사진

 

왼쪽 사진을 보면 왼쪽 하단에 이미지 아이콘이 있죠?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하면 올리고 싶은 사진을 고를 수 있어요. 사진이 밋밋하다고 생각이 들면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해서 스티커도 넣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도 어플처럼 깜찍하죠? 

 

 

#월별 감정 보기

기본으로 뜨는 화면은 현재 월의 감정을 보는 화면입니다. 이 상태에서 두 손가락을 사용해 화면을 축소하면 월별 감정을 한눈에 볼 수도 있어요. 또한 월별 감정이 보이는 상태에서 특정 월을 클릭하면 특정 월의 감정을 보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월별-감정-상태-사진

사진 위쪽은 11월 일기고 사진 아래쪽은 12월 일기예요. 제가 쓴 일기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어요. 특히 12월은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감정들에게도 변화가 있죠? 12월에 일기 쓸 때 너무 좋았어요.

 

 

이 외에도 #감정 공유하기, #손글씨 느낌의 다양한 폰트, #배경 속지 바꾸기 등이 있으니 어플을 사용하고 싶다면 설명한 기능도 모두 써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참 쉬운 듯하면서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하루하루 일상을 기록하고 다시 찾아볼 때면 꽤 뿌듯하더라고요. 제가 추천드린 어플이 아니더라도 각자만의 방법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