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소티논 후기

by ※&★*◈ 2024. 2. 26.
반응형

피부고민 때문에 여기까지 찾아오신 여러분들에게 이소티논 후기를 자세하게 남겨 보려고 합니다. 성인이 되면 나지 않을 것 같았던 여드름이 정말 끈질기게 찾아오더라고요. 피부 때문에 쓴 돈이 얼마인지,,, 하 구구절절은 뒤에서 마저 하도록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할게요

 

이소티논이란?

 

피부고민을 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 봤을 약 이름 바로 '이소티논'입니다. 신의 약이라고도 불릴 만큼 여드름 치료제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죠. 그 효능이 바로 무엇이냐? 

 

  • 각질 제거
  • 피부 염증 감소
  • 피지 분비량 감소

바로 위 3가지가 이소티논의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뭐 여드름 나는 원인 자체를 없애 버리는 약이라고 볼 수 있죠. 지성피부인 경우 피지 분비량이 많아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성분들이 이소티논을 먹으면 피지 분비가 확 줄어들어서 여드름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죠

 

각질이 많은 분들에게도 각질 턴오버를 빠르게 하여 각질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각질에 막혀 있던 여드름이 각질제거를 원활하게 해 줌으로써 여드름이 감소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죠

 

이소티논을 먹은 이유

 

저는 피부 고민을 20대 후반까지 하지 않았어요. 피부 좋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고 가끔 가다가 피곤하면 뾰루지가 올라오는 정도였어요. 그런데 직장 스트레스인지 몰라도 생리 주기만 되면 이마에 여드름이 폭발하더라구요. 진짜 좁쌀뿐만 아니라 화농성부터 딱딱하고 짜지지 않는 여드름이 10개 ~ 15개 정도 확 났어요. 한 달에 한 번씩 꼭 이마에 나니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거기다 갑자기 면역력이 약해져서 그런지 생리기간도 아닌데 여드름이 2일 만에 30~40개가 이마에 확 나더라고요. 이때부터 피부 강박증이 시작되었어요. 매일매일 일어나자마자 거울보고 거울 보면 울고 또 울고 그냥 그러고 살았던 것 같아요. 피부가 좋았는데 갑자기 안 좋아지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이소티논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 후기

 

처음에는 피부과에 가서 상담을 받았어요. 저는 원래 건성인데 생리주기만 되면 지성으로 피부가 바뀌는 타입이에요. 의사 선생님이 제가 스트레스받는 걸 알고 이소티논 처방을 해 주셨어요. 하루에 1알씩 30일 분량을 주셨는데 처방전까지 해서 한 3만 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저는 한 달째에는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2주만 먹어도 건조하다고 하는데 저는 건조함을 전혀 못 느꼈어요

 

2개월 후기

 

두 달 정도 되니까 입술이 좀 건조하더라고요. 바셀린을 듬뿍듬뿍 바르고 다니니까 그나마 괜찮았어요. 그리고 눈이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뻑뻑할 정도는 아닌데 조금 피로하다? 정도였어요. 거기다가 다래끼가 많이 나더라고요. 다래끼 나는 경우가 건조해도 생긴다고 해서 아마 이소티논을 먹어서 그런 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다행인 건 생리 때마다 나던 여드름이 나지 않는다는 점! 그래도 효과가 조금이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던지. 하지만 좁쌀처럼 이마에 계속 나더라고요,,, 호르몬이 이소티논을 이긴 느낌? 그래도 압출할 정도는 아니라서 병원은 가지 않았습니다

 

3개월 후기

 

손이 건조해지기 시작했어요. 아오!!! 손등을 만지면 오돌토돌하게 올라와 있더라고요. 손이 튼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진짜 피도 나고,,, 이게 이소티논 부작용이구나 느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바디로션을 발라주니까 없어지더라고요. 여러분 보습은 정말 필수입니다. 무조건 보습 보습 보습이에요

 

4개월 후기

 

남들은 명현현상이 2주 정도에 난다는데 저는 왜 왜 지금 나는 거죠? 저는 명현현상이 조금 늦게 왔어요. 얼굴에 홍조가 생기고 건조해서 두드러기가 막 나더라고요. 이때는 너무 심해서 피부과에 갔습니다. 피부과에서는 두드러기라고 하시면서 얼굴에 바를 수 있는 보습용 밤? 같은 걸 주셨어요. 바르니까 3~4일 정도 후에 많이 가라앉더라고요. 얼마나 다행이던지. 이소티논 먹는 이유가 여드름 안 나려고 하는 건데 피부에 뭐가 또 나니까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었어요

 

5개월 후기

 

현재 5개월째 이소티논을 먹고 있는 중이에요. 지금 피부는 확실히 건조해요. 저는 건조함이 5개월째부터 왔어요. 참 특이 케이스죠? 5개월 정도 먹으면 남들은 뽀송한 피부를 가진다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어요. 저 같은 경우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피부가 점점 좋아질 것 같은 확신이 생겨요. 생리 여드름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 저한테는 참 크더라고요. 앞으로 꾸준히 1년간 하루에 1알씩 먹어 볼 생각입니다

 

마무리

 

여러분, 이소티논 부작용 때문에 먹기를 망설인다는 거 다 이해해요. 하지만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있다면 의사 선생님의 상담을 통해 먹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권장량만 잘 지키면 큰 부작용이 없더라고요. 저는 이소티논 덕분에 그나마 스트레스 덜 받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피부에 정말 안 좋은 거 다들 알고 계시죠?

 

6개월 ~ 1년 동안 먹어 보고 다시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그때는 피부 고민으로부터 꼭 해방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답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한에 있어서 열심히 답글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